tvN 예능 삼시세끼 어촌편5가 5월1일부터 방영예정인데요.
많은 분들이 촬영장소를 궁금해하고 계신 상황인 듯 합니다.
삼시세끼 제작진측에서는 최대한 비밀을 유지하고자 했었기에 그동안 정보가 조회되지 않고 있었는데요.
4월23일 새벽을 기준으로 정보가 나오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나무위키에서도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네요.
시즌 5 (전라남도 완도군 죽굴도/ 차승원. 유해진. 손호준)
로고가 전체적으로 새로워졌다. 제일 큰 포인트는 '삼시세끼'의 'ㅁ'에 바다목장편에서 최초로 잡은 감성돔이 들어갔고 색감이 전체적으로 푸른색으로 바뀌었다. 그리고 유해진 팀 3인조의 이름이 정해졌다. 이름은 손이차유
유해진이 배 면허를 땄는지 배를 운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.
죽굴도는 완도군 노화읍 소재로, 이전 촬영지인 득량도나 만재도보다 더 작은 섬이다. 인간극장(2017년 7월 '죽굴도, 그대와 둘이서')에서도 등장한 적이 있다. EBS 한국기행(2019년 11월 22일)에서도 등장한 적이 있다. 다시보기 영상에 나오는 거주민의 집을 빌린 것으로 추정된다. 만재도에 비해선 한반도 본토에 더 가깝지만, 뱃길이 상당히 불편한 편. 정기 여객선이 없어서 해남이나 노화도에서 배를 빌려 타야 한다. 앞서 서술한 것처럼 유해진이 배를 운전하는 것으로 보아, 선박 면허를 취득하고 시즌3 때처럼 섬을 오갈 수 있도록 배를 제공했을 것으로 추측된다.
죽굴도는 완도의 작은 부속섬으로 2017년 인간극장에 나왔던 것 외에는 별다른 소식이 없을 정도로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인 듯 한데요. 그 이후에 조회되는 기사로는 2020년 4월 초에 산불이 났었는데 빠르게 진화했다는게 그 이후의 기사일 정도로 조용한 섬인가 보네요. 이런 곳일 수록 해산물이 풍부할 것 같긴 합니다.
손호준,차승원,유해진으로 이루어진 손이차유 팀이 죽굴도라는 이 작은 섬에서 얼마나 힘들게 살아가고 맛있는 음식을 해먹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. 게다가 첫번째 게스트로 공효진님이 나온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.
그나저나 지도상으로는 정말 외딴 곳으로 보여지는데요. 공효진님! 이렇게 먼 섬까지 가시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.
죽굴도에 대해 좀더 조사해보니
1999년에 인구 6명
2009년에 3세대 남자 3명
2010년에 4가구 4명
2019년도에 1세대만 남았다는 글들이 확인되는데....
촬영시점에 저 1세대조차 남아있었을지... 아무도 없는 무인도에서 촬영한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.
방송을 시작하고 보니 다음과 같이 자막이 나오더군요.
"이전에는 50여 가구가 살았지만, 지금은 비정기적으로 섬을 찾는 세 집만 남은 것으로 전해졌다."
해안선이 3km라고 하니.. 작기는 정말 작은 섬인가 봅니다.
유해진님이 한바퀴 산책하는데 11분 걸리셨습니다. ㅎㅎ
삼시세끼 어촌편 시리즈 및 시즌5와 관련된 저의 또다른 포스팅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및 영상은 해당 프로그램의 홍보 및 리뷰를 위한 단순 인용이며, 해당 이미지 및 영상의 저작권은 프로그램의 제작사와 방송사에 있습니다.
PS. 2020년 4월 23일에 이전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이나, 저품질 및 카테고리 정리로 인해 옮겨옴